료칸에서 맛보는 “게요리” 겨울 료칸 미식 여행

맛있는 게 요리가 있어 더 즐거운 겨울 료칸 여행 다채로운 게 요리와 따뜻한 온천을 함께 만끽할 수 있는 샬레가 추천하는 겨울 료칸 미식 여행.

겨울 료칸여행의 별미 ‘게 요리’

Food

겨울 일본료칸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별미 중 하나인 게 요리. 늦가을인 11월부터 3월까지가 게가 가장 맛있는 시기로 싱싱한 게를 회로도 맛볼 수 있고 따뜻한 전골이나 구이요리, 샤브샤브 등 여러 가지 게 요리를 풀 코스로 즐길 수 있다.

게 요리 이미지 1 게 요리 이미지 2
지역별 ‘게 요리’가 맛있는 료칸

Ryokan

일본 북단의 홋카이도, 돗토리현과 시마네현이 있는 산인지방, 야마시로, 야마나카온천이 있는 고마츠는 겨울 맛있는 게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지역들이다. 각 지역마다 게의 종류도 다양해 각각의 맛을 비교를 해보는 것도 재미있다.

고마츠

야마시로, 야마나카, 카가온천 등 역사 깊은 온천마을이 많은 고마츠. 온천마을 가까이에는 에도시대 모습이 살아있는 히가시차야 거리, 일본 3대 정원 겐로쿠엔 등이 있는 작은 교토로 불리는 도시, 가나자와가 있어 함께 돌아보면 좋다.
고마츠 지역에서는 탱탱한 식감과 달콤한 맛의 대게‘카노우게’ 바다참게의 종류인‘하시다테게’ 를 맛볼 수 있다.

돗토리 & 시마네

바다가 보이는 모래 사막과 명탐정 코난의 고향으로 불리는 돗토리현과 인연을 맺어주는 신사로 유명한 이즈모타이샤가 있는 시마네현은 다양한 자연의 모습과 맛있는 먹거리를 즐기면서 느긋하게 온천 휴양을 할 수 있다.
돗토리현과 시마네현은 바다 참게인‘마츠바게’의 어획량이 가장 높은 곳으로 최상품의‘마츠바게’를 맛볼 수 있다.

홋카이도

겨울이면 아름다운 설경이 펼쳐지는 홋카이도는 독특한 향의 유황온천이 있는 노보리베츠, 호수 전망의 시코츠코 온천 등 곳곳에 온천지가 있어 눈을 보며 온천을 할 수 있고 스키 등의 겨울 액티비티, 눈축제와 같은 이벤트 등 겨울철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사계절 내내 게요리를 즐길 수 있는 홋카이도에서는 바다참게는 물론 게 중에서도 맛이 뛰어나면서 몸을 뒤덮은 털이 특징인 털게도 맛볼 수 있다.